중국 샤오관 은산CC

중국 광저우시에서 약 200킬로미터 떨어진 샤오관(韶关)이란 곳에 위치한 골프장입니다.

총 18홀의 골프장내에 호텔이 있어서 1박 2일코스로 2번 라운딩을 가능한 패키지 상품을 지인분 소개로 가보게 되었습니다.

이 패키지는 주중&주말 라운딩 모두 가능한 것으로 숙박 포함 988위안짜리 패키지가 판매되고 있고, 라운딩하는 상당수가 이 패키지를 이용해서 온 것처럼 보였습니다.

호텔은 여느 중국의 3성급 수준과 비슷하였고, 골프클럽 내에서 조식이 제공되는 데 먹을 만한 게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식당이나 편의점이 없어서 선택의 여지는 없었습니다.

캐디피는 인당 150위안 정도 하는 것 같은데 토요일에는 2인 1캐디였는데 일요일에는 1인 1캐디가 붙더군요. 그때그때 다른 것 같습니다.

골프장은 마치 숲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자아내서 1번홀부터 편안한 느낌을 주긴 했지만 백돌이 입장에서는 전반 9홀은 좀 어렵게 느껴집니다. 호리병처럼 중간이 줄어들거나 휘어지는 홀들이 있어서 슬라이스가 날 경우 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 같은 초보자들에게는 좀 어려운 곳이더군요. 그리고, 러프도 꽤 풀이 깊고 넓어서 일단 들어가면 공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대신 후반 9홀은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라 상대적으로 편안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다만 숲이 많고, 헤저드도 많아서 역시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전반적인 코스 길이는 그리 길지 않아서 장타자들에게는 유리해 보였고, 파3홀도 140미터 내외로 파 공략이 어렵지 않습니다.

광동성과 호남성 경계에 있는 곳이라 심천이나 광저우에서는 접근성이 떨어지는 곳이기는 하나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이면서 조용한 자연과 함께 힐링하기에는 괜찮은 곳입니다.

https://j.map.baidu.com/07/BeF

이 글은 카테고리: 생각에 포함되어 있으며 태그: , , (이)가 사용되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